최신 스마트폰에는 초광각, 망원, 광각렌즈를 탑재한 핸드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24 기본 모델의 경우에도 광각(메인) 5,000만 화소, 망원 1,0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트리플 렌즈를 탑재한 만큼 멀리서도 줌을 땡겨서 촬영할 수 있죠.
가수 콘서트 장이나 야구 경기, 축구경기장에 가게 되면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멀리서 가수, 선수들을 찍을때 카메라 줌을 최대로 당기게 되면 생각보다 화질이 좋아서 망원경 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초광각 줌으로 망원경 처럼 사용하기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지 않아도, 단순히 카메라 초광각 줌으로 확대를 하게 되면 최대 30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멀리 있는 물체를 식별할 수 있을정도가 되죠. 다만, 갤럭시s24 기준 초광각 1200만 화소이기 때문에 그냥 광각 카메라로 보는거랑 화질차이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야구장이나 콘서트 장 같은곳에 가서 좋아하는 가수의 모습을 보고 싶을때 너무 멀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이 매우 좋을 수 있죠.
별도의 카메라 망원경이 필요 없을정도 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 사진 탭을 선택합니다.
- 손가락으로 최대로 확대합니다.(30배까지)
- 휴대폰을 조금씩 움직이면서 물체를 찾도록 합니다.
- 그 상태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촬영 버튼을 눌립니다.
왼쪽 상단 화면에는 일반 광각 렌즈로 촬영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현재 화면에는 초광각으로 촬영되고 있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멀리 있는 물체나 사물을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망원경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리 있는 물체를 초광각 렌즈로 동영상 찍기
일반 사진 모드에서는 30배까지 확대를 할 수 있지만 다소 화질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동영상의 경우에는 최대 30배까지 줌 확대는 안되며, 12배까지 확대해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콘서트 경기장에 갔을때 가수의 얼굴이나 춤을 보고 싶은데, 멀리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초광각 카메라 렌즈를 이용한 12배 줌으로 확대해서 동영상 촬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 동영상 탭을 선택합니다.
- 손가락으로 최대한 확대합니다.(12배까지)
- 빨간색 촬영 버튼을 눌립니다.
- 동영상을 찍습니다.
- 모두 찍었다면 중단(저장) 버튼을 눌립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의 경우에는 일반 사진모드로 확대했을때보다 조금 멀리 있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화질은 조금 더 좋습니다.
갤럭시s24 뿐만 아니라 최근에 출시되는 아이폰 15 같은 경우에도 화질이 너무 좋고, 트리플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어서 줌으로 최대한 확대하면 만족한 만큼의 카메라 망원경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