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중 등산로를 제대로 못 찾아서 고민이라면 미리 산행 지도를 준비해야 되겠지만 그럴 시간이 없다면 국립공원공단에서 제공하는 등산로 길 찾기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공원공단에서는 산행을 하는 등산객들을 위해서 산행 지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산행 지도를 이용해서 길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등산을 하다가 정상에 도착 후 다시 내려올 때 어떤 길로 내려와야 되는지 모르겠다면 산행 지도를 잘 보고 길 찾기를 해서 내려오면 될 것입니다.
국립공원공단 산행지도
국립공원공단에는 산행 지도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정확한 용어는 등산 안내도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등산을 하기 위해서 출발 지점에 가다 보면 등산안내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산에 있는 안내 표지판에도 자세히 등산로 길 찾기를 할 수 있지만 훼손이 되어 있다면 잘 모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미리 국립공원공단에서 제공하는 산행 지도 안내도를 보고 따라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우측 상단 ≡ 메뉴를 선택합니다.
- 우리나라 국립공원 -> 공원별 탐방정보를 선택합니다.
- 국립공원 산을 선택합니다.
- 안내도를 누릅니다.
- PDF 다운로드 또는 JPG 다운로드를 합니다.
- 등산 안내도 지도를 다운로드해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으로 확대하게 되면 등산로 길 찾기를 정확히 알아볼 수 있으며, 거리 소요 시간까지도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등산코스에서 길찾기 하기
이 밖에도 안내 지도를 직접 다운로드해서 보는 방법 외에도 등산 코스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세 구간까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탐방코스를 선택합니다.
- 코스 안내를 선택합니다.
- 코스를 선택 후 분홍색으로 길 찾기를 안내해 줍니다.
- 코스별로 자세히 길 찾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산행 중에 잘 모르는 길로 들어갔어도 등산지도를 통해서 쉽게 나가는 곳의 길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