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되면 길바닥에 낙엽이 많이 떨어져 있게 됩니다. 가을 단풍놀이를 가게 되면 더 많은 낙엽들을 볼 수 있죠. 그래서 어디에서 떨어진 나무의 낙엽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다가오게 되면 나무에 잎은 없고 가지만 남아있게 되죠.
길바닥에서 주운 낙엽을 이용해서 이 낙엽이 어떤 나뭇잎이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휴대폰에 있는 Picturethis 앱이나 사진으로 무엇인가를 찾을 수 있는 앱 같은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플랜드디스와 픽쳐디스 앱을 사용해서 사진으로 낙엽 이름을 찾아보겠습니다.
카메라로 찍어서 찾기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플랜드디스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촬영 버튼을 누릅니다. 카메라 촬영 버튼을 눌러서 카메라 뒷면렌즈에 낙엽을 가까이 다가가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럼 어떤 종류의 낙엽이고, 나무에 있었는지 확인시켜 줍니다.
하지만 영어로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 때문에 다른 앱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Picturethis 앱
Picturethis 앱은 나라별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카메라로 낙엽을 촬영하거나 이미 사진앨범에 있는 낙엽을 불러와서 낙엽이 어떤 나무의 이름이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icturethis 앱을 실행합니다.
- 촬영 버튼을 누릅니다.
- 사진을 눌러서 낙엽 사진을 선택합니다.
- √ 버튼을 누릅니다.
- 자동으로 낙엽이 떨어진 나무의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 낙엽과 실제 검색된 낙엽이랑 비교해서 맞는다면 어떤 나무였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정확도가 상당히 높아서 사용하는데,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밖에도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낙엽이 나뭇잎이었던 시절에 어떤 나무에 매달려 있었고, 이름을 찾은 나무의 유래나 세부적인 설명에 대해서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나무가 자라는 온도, 토양,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해서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