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길이나 키보드 길이, 모니터 길이를 측정하고 싶을 때 주변에 줄자가 없다면 손가락으로 대충 길이를 재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정확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당장 줄자를 사 와서 길이를 재면 되겠지만 그럴 시간이 없다면 방법은 존재한다.
휴대폰만 있다면 모바일 줄자 기능을 활용해서 대략적인 물체에 대해서 길이 측정이 가능하다. 아래 설명되어 있는 방법은 갤럭시 휴대폰으로 모바일 사진 줄자 앱을 이용해서 직접 길이 측정을 해본 것이다. 이어폰 케이스의 총 길이를 측정해 봤다.
모바일 사진 줄자 사용 방법
사진 줄자 앱을 설치하게 되면 대략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 해주고 있다.
어떤 내용인지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사진 줄자를 사용하면 동전, 지폐, A4용지와 같이 이미 알려진 크기의 기준 물체를 통해서 함께 찍은 다른 물체의 길이와 면적을 측정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 메뉴를 선택하고 기준 물체를 선택해 준다. 모든 물체가 동일한 평면에 있고, 사진이 수직으로 촬영될수록 보다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기준 물체에 녹색 모양을 늘리고 줄여 크기를 맞춘 후 오른쪽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한다. 이제 선을 통해 물체의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
면적 측정을 원할 경우 하단 + 버튼을 선택해서 같은 방법으로 사진에 올려진 삼각형, 원, 사각형 물체의 면적을 측정할 수 있다.
갤럭시폰에서 모바일 줄자 사용하기
이렇게 설명서의 내용을 읽어봤기 때문에 직접 모바일 줄자를 이용해서 이어폰 케이스의 길이 측정을 해보도록 했다.
- 카메라 직접 촬영하기 버튼을 터치한다.
- 확인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찍도록 한다.
- 찍은 사진에 대해서 기준 물체 선택을 한다.
- 오른쪽 상단 점 3개 버튼을 터치한다.
- 사각형 모양이면 천 원권을 선택해 준다.
- 물체의 길이에 맞춰서 손으로 길이를 잰다.
- 완료 버튼을 선택한다.
이렇게 물체의 길이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잘 이해가 안 되었다면 사진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자.
측정할 물건을 카메라로 직접 찍을 수 있고 갤러리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측정도 가능하다.
둘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면 된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선택한다.
기준 물체를 꼭 선택해 줘야 측정이 가능해진다.
동그란 모양의 물체의 길이를 측정하고 싶다면 동전을 선택해 주면 되고, 직사각형 모양의 물체를 측정하고 싶다면 천 원권, A4용지 등을 선택해 준다.
완료 버튼을 선택하고 상단 길이가 얼마나 측정되는지 확인하면 된다.
물체 면적 측정하기
면적 측정도 가능하다.
+버튼을 터치해서 면적 측정 메뉴를 선택해주면 된다.
그럼 상단에 면적: 102.57cm 같이 측정 결과 값이 나타난다.
어떤 방법으로 해도 크게 상관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측정 방식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